호호바오일은 피부에 잘 스며들어 피지 조절과 보습에 효과가 있기로 잘 알려졌으며, 로션과 크림 등 화장품의 원료로 자주 쓰이는 식물성 오일인데요. 이뿐만 아니라 피부의 염증도 억제해주는 효과를 보고 있어 오래전부터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상처 치료를 위해 호호바오일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호호바오일이 가진 효과와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호바오일 효능 

호호바오일 효능과 부작용1.jpg

피부 관리 화장품과 달리 호호바오일은 보습뿐만 아니라 매우 빠른 속도로 피부에 흡수되며,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고 하는 데요. 또한, 호호바오일은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어 염증을 완화해주며 피부의 주름을 펴주고 여드름을 조절 및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호호바오일이 가진 효능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보습 성분

호호바 오일은 수분을 잃지 않도록 피부에 보호 장벽을 형성해 보습을 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데요. 이 보습 성분으로 인해 피부의 감염, 여드름 및 각질이 형성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호호바오일 효능과 부작용2.jpg


2. 항균 작용

호호바 오일에는 항균에 관련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 테스트에서 호호바 오일이 피부의 모든 세균을 죽이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 세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서 각종 피부질환을 개선해주며 염증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피지 조절

호호바오일은 우리 피부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성분이 유사하다고 하는 데요. 그러므로 호호바오일을 피부에 바르게 되면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피부 진정 및 보습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피지 분비를 조절하게 되면 모공을 확장을 막아주기 때문에 모낭 속에 피지가 쌓여 모공 막힘으로 인한 여드름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호호바오일 효능과 부작용3.jpg

4. 상처 치료

호호바오일은 상처 치료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데요. 연구에 따르면 호호바오일은 여드름 흉터 치료를 도와주기도 하며, 그뿐만 아니라 상처 치료를 촉진하는 성분으로 인해 피부가 긁히거나 베였을 때 피부 세포가 서로 결합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5. 자외선 차단

호호바 오일은 천연 자외선 차단제 화장품에서 있기 있는 성분으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며 벗겨지기 쉬운데요. 호호바 오일은 비타민 E를 회복하고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호호바오일 효능과 부작용4.jpg





호호바오일 부작용 위험성


호호바오일은 저자극성으로 일반적으로 소량 도포 시 안전하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알려졌으나 호호바오일의 알레르기 증상에는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이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려면 호호바 오일을 사용하기 전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결론


호호바오일은 여드름, 습진 및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몸의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호호바오일 부작용에 따른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