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야는 열대 아메리카 원산지로, 열대성 기후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인기 있는 과일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요리 음식재료에도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파파야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야 효능

파파야 건강 효능은 무엇인가요? 모두 알아보세요!1.jpg

파파야에서 발견되는 영양성분에는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다고 여겨지며, 여러 가지 건강 상태를 개선 및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파야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제 성분인 아크 산틴은 시력 보호를 해주는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하네요. 천식 예방과 항암제 등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는 파파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까요?


파파야 정보 한 줄 보기

  • 유엔 식량 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인도는 2013년도에 500만 톤 이상의 파파야를 생산합니다.
  • 파파야는 샐러드, 스무디 및 기타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 파파야 열매는 날로 먹거나 잼 또는 설탕에 절인 과자 등을 만듭니다.
  • 잎과 열매를 고기와 함께 찌면 고기가 연해지며 채소로도 활용한다. 


1. 천식 예방

특정 영양성분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천식 발병 위험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영양성분 중 하나는 베타카로틴이며, 이 성분은 파파야, 살구, 브로콜리, 멜론, 호박, 당근과 같은 음식에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2. 암 예방

파파야에 함유된 성분으로 인해 파파야를 먹게 되면 암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하네요.


파파야 건강 효능은 무엇인가요? 모두 알아보세요!2.jpg

3. 뼈 건강

비타민 K가 부족할 시에는 골절 위험이 더 크다는 사실 알고 계신 가요? 적절한 비타민 K 섭취는 칼슘 흡수를 향상해주기 때문에 건강에 아주 중요한 영양성분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몸에 칼슘이 많아야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인데요. 파파야에는 비타민K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 시 뼈를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4. 소화 개선

파파야에는 소화를 돕는 파파인이라는 효소가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또한, 파파야는 섬유질과 수분 함량이 높아 변비를 예방하고 규칙성 및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여 소화 개선에 놀라운 효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파파야 건강 효능은 무엇인가요? 모두 알아보세요!3.jpg


5. 심장병 예방

파파야의 섬유, 칼륨 및 비타민 성분은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칼륨 섭취량의 증가는 사람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기 때문에 필수 영양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6. 염증 완화

파파야에서 발견되는 콜린이라는 영양성분은 많은 도움이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하는데요. 이 콜린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의 수면, 근육 운동, 학습 및 기억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하며, 세포막의 구조를 유지하고, 신경 자극 전달을 돕고, 지방 흡수를 돕고 만성 염증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파파야 건강 효능은 무엇인가요? 모두 알아보세요!4.jpg

7. 상처 치유

국소적으로 사용할 때, 으깬 파파야는 상처 치료에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화상 부위의 감염을 예방하는 데 유익하다고 합니다.


8. 모발 건강 

파파야는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고 하며, 그뿐만 아니라 피부와 모발을 포함한 모든 신체 조직의 성장에도 필요한 비타민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파파야 먹는 법

파파야를 먹기 위해서 고를 때에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오렌지색을 가진 가장 신선한 파파야가 좋은데요. 먹을 때는 멜론처럼 자르고, 씨앗을 빼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파파야 씨앗은 먹을 수 있지만 쓴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덜어낼 때는 숟가락을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