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아로니아속 열매를 말합니다. 베리류의 열매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아로니아 효능이 잘알려져 있습니다.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이며 관상식물이자 식용 열매를 얻기 위한 용도로 재배되는데요. 초크베리 킹스베리라고도 합니다. 

여기서 초크베리라 함은 숨이 막히다라는 뜻으로 아로니아 열매를 날것으로 먹었을 때 느낄 수 있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잘 알려진 아로니아 효능으로는 만병통치약이라는 말이 불리기도 했었는데요.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함량이 베리류 중에서도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인 만큼 아로니아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향산과 가득한 아로니아



아로니아에는 향산화 성분은 우리 몸의 노화 방지를 돕고 그 외에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초크베리라고 불리는 만큼 맛이 떫고 신 맛을 가지고 있음에도 아로니아 효능이 그만큼 뛰어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





두번째로 아로니아는 칼로리와 지방이 매우 적으면서도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섬유와 건강에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로니아 하루 섭취량을 준수해서 먹게되면 살이 찌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느낄수 있어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소화기능 개선


세번째. 소화불량이 잦은 사람에게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이랍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하게 되면 음식이 소화를 수월하게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또한 장을 박테리아, 세균으로부터 보호해준다고 해요.



노화 방지

아로니아 효능중 놀라운 점은 안토시아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향산화 성분이 수십여 종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케르세틴, 카페인산, 말비딘, 제아크산틴.. 향상화 성분이 하는 주 기능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일인데요. 이 활성산소는 혈액순환과 건강한 세포를 변종으로 만들어 우리 몸을 노화시킨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효능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