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 효능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하고 변덕스러운 날씨에는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유자는 유자나무의 열매로, 노랑색의 공 모양을하고 있으며, 껍질이 울퉁불퉁하고 신 맛을 가지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원산지는 중국으로 한국, 일본에서도 재배되고 있으며 한국산 유자가 가장 향이 강하고 껍질이 두터워 품질이 좋다고 합니다.


유자 효능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 때문인데요. 피로 회복, 감기 예방, 당뇨 예방, 비만 예방 등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자의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종양 성장 억제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유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유자에는 비타민 C 성분이 레몬보다 3배나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독성 물질과 간에 쌓인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고,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 간 기능 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계를 강화시키고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유지시키는 영양소인 비타민 C 덕분에 항산화 효과를 비롯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효과적인 다이어트


유자는 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유자를 섭취시 소화기 건강 개선 및 체중 감량을 포함한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섬유 성분이 많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과일 및 채소와 비교했을때 유자가 가지고 있는 성분이 더 높다고 합니다. 






3. 적은 칼로리


칼로리를 걱정하신다면 유자를 선택하는건 좋은 선택입니다. 유자는 칼로리가 적지만 물과 섬유 성분으로 당신을 채워주기 때문입니다. 24 년 동안 사람들의 식습관과 체중을 조사한 15년도 연구 결과에서는 유자를 포함한 감귤류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신장 결석 위험 감소


신장 결석은 고통스러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소변이 매우 집중되어 있거나 소변에 석회 형성 무기질이 정상보다 높을 때 형성될 수 있는데요. 유자 효능 중 하나는  소변의 구연삼염 수치를 높여 신장 결석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유자뿐만 아니라 감귤류 과일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5. 암 위험 감소


아주 놀라운 유자 효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많은 연구가 특정 암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사실인데요. 감귤류에 속하는 자몽에 관한 한 연구에서는 자몽이나 자몽 주스를 1회 섭취 한 사람들은 폐암의 위험이 더 낮았다고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감귤류가 식도, 위, 유방 및 췌장암으로부터 보호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자 부작용

유자 효능이라고 해서 막 먹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니죠. 감귤류를 먹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영양가가 풍부하고 암, 심장병, 뇌 기능 장애 및 신장 결석과 같은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식물 화홥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높은 설탕 함량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셔야 하며,  또한 체질이 차다거나, 위가 약하거나 위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자 효능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하단에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