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귀비 효능


양귀비는 한해살이꽃으로 아편을 만드는 데 쓰이며, 농작물로 재배되기도 합니다. 아편을 합법적으로 생산하는 나라는 불가리아, 그리스, 인도, 일본, 파키스탄, 터키 등이며 마약성분이 있는 양귀비는 한국에서는 법으로 재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알려진 양귀비의 건강 효능으로는 좋은 수면을 유도하는 스트레스 해소, 구강 궤양 치료, 에너지 증가, 심리 치료등이 있는다고 합니다.


모든 통증에 진정제와 진통제로 쓰이며 마취작용까지 있는 양귀비 효능, 지금부터 하나씩 양귀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면증 치료

불면증의 주요 문제인 스트레스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양귀비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며 두뇌에 진정을 시켜주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좋은 수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2. 구강 궤양에 효과적

양귀비 효능 두번째로 구강 궤양에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염을 줄여주기 때문에 장 기능이 좋지 않거나 불편한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에너지 향상

양귀비는 몸에 필요한 에너지의 균형을 유지해주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 전체에 산소를 전달하며, 이는 에너지를 유지할뿐만 아니라 생산해주기 때문에 만성피로와 현기증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심리 치료

양귀비는 심리적 건강을 향상시키는 ㅅㅇ분이 들어 있어 신경 전달 문질을 조절하여 인지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알츠하이머 질환 및 치매와 같은 노화 관련 질병의 발병이 늦춰질 것이라고 발표된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뼈 강화

칼슘, 구리 등은 우리의 뼈 건강에 필수 요소로 들어갑니다. 양귀비의 효능에는 뼈뿐만 아니라 뼈 결합 조직도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골절과 같은 심각한 손상으로부터 뼈를 보호하는 콜라겐을 생산해준다고 하네요.


양귀비의 효능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