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 효능


오늘 어머니께서 대추차라며 한잔 내어주셨습니다. 달고 맛있더군요. 예로부터 건강차로 많이 애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추는 달여서 마시기도 하고, 푹 고아서 베보자기에 넣고 꼭 짜 내린 즙을 다시 은근한 불에 달여서 먹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대추차는 신경쇠약, 빈혈, 식욕부진, 무기력, 그 밖에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차의 또 다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약재 뿐만 아니라 각종 요리에 쓰이며 한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중 하나인 대추, 지금부터 하나씩 대추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경완화작용

대추차는 신경완화를 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심신을 안정시켜주며 불안증세나 우울증 예방,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수험생이나 취업준비생에게 좋겠습니다.







2. 노화예방

대추는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재생을 촉진함으로써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량 함유된 비타민 및 무기질 성분들이 신진대사 촉진과 노화를 방지하고 예방합니다.




3. 불면증 개선

대추의 효능 세번째입니다. 대추는 신경을 이완시켜 잠을 잘 오게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대문에 대추차를 섭취시 신경이 안정됨으로써 숙면을 유도합니다. 


4. 항암작용

대추는 비타민 및 식이섬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며 해독작용 및 소염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쌓여있는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하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염증으로 인한 부종이나 관절염등을 예방하고 증상을 호전시켜줍니다.






5. 간기능 회복

대추에는 독소 제거에 효능이 있어, 평소에 잦은 회식이나 음주 섭취가 잦은 직장인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인삼과 함께 대추를 끓여 마시면 기운을 올려 주고  간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의 효능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 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