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커리 효능


치커리는 300년경부터 재배되기 시작하여, 잎과 뿌리가 채소와 샐러드로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뿌리는 약간 익혀서 버터를 발라 먹기도 하며, 잎은 샐러드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치커리의 고유 특성인 쌉싸름한 독특한 맛은 입맛을 돋게해준다고도 합니다. 

효력이 있는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고 철분이 풍부하다고 하며, 위장을 강화시켜 주어 안구 통증이나 손발의 저림현상 또는 통풍일때 도움이 되는 치커리, 지금부터 하나씩 치커리의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탈모에 효과적



아미노산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젊은 피부와 윤기 도는 모발, 체지방, 조혈, 유즙을 만드는데 빠트릴 수 없는데요. 치커리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장의 세포재생에 이 아미노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독성이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잉여지방을 결합해서 보호해주며, 탈모방지 작용도 합니다.

2. 호르몬 분비 촉진

갑상선의 티록신이라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신경 활동을 활발하도록 만들어주며 편안한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의 보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다이어트에 효과적




치커리의 효능 세번째입니다. 치커리에는 지방산 합성을 억제시켜주는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식단에 치커리를 곁들이는건 어떨까요?

4. 콜레스테롤 흡수 감소

치커리를 섭취시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가 50% 이상 감소하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이는 치커리에 함유된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재흡수를 방해하고 변으로 배설하게 함으로써 혈액내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5. 향산화

폴리페놀 성분과 베타카로틴은 향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치커리에는 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노화 및 산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커리의 효능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