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효능

 

 

망고는 다른 나라에서 '과일의 왕'이라고 합니다. 원산지는 인도와 동남아시아로 4000년 이상 재배되었으며, 망고는 수백 가지의 종류가 있고 독특한 맛, 모양, 크기 및 색상이 있으며 맛있을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망고의 효능으로 면역 증진, 소화 건강 및 시력 개선, 특정 암의 위험 감소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하나씩 망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포 손상 보호

 

망고에는 식물성 화합물인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폴리페놀 효능은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것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동맥경화, 노인성 치매, 뇌경색 등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세포가 손상이 되는 것을 보호합니다. 

 

2. 면역력 증진

망고는 면역 체계 강화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망고 주스 한컵에는 우리가 매일 필요한 비타민 A 성분이 10% 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A 는 필수적인 성분으로 충부하게 섭취하지 않을 시 질병의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3. 피부 방어

 

망고에는 매일 필요로 하는 비타민 C의 90%가 함유 되어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몸이 더 많은 질병으로 부터 싸우는 백혈구를 생성하고 피부의 방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4. 건강한 심장

 

 

망고의 유익한 효능,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건강한 맥박을 유지하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동물 실험의 연구에 따르면 심장 세포를 보호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혈줄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및 유리 지방산 수치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5. 소화기관 개선

 

 

 

망고의 효능중 가장 잘 알려진 내용은 망고는 소화기관 개선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망고에 들어있는 소화 효소는 음식물이 쉽게 흡수 될  수 있도록 분해하며,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와 설사와 같은 소화 장애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망고를 섭취하는 것이 비슷한 양의 수용성 섬유가 들어간 보충제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망고 효능 요약

망고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잠재적인 항암 효과는 물론 면역력, 소화성, 눈, 피부 및 머리카락 건강을 비롯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망고 효능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