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효능과 부작용 


예로 부터 초콜릿은 남녀 간의 사랑의 징표로 여겨졌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었습니다. 원산지인 남미의 마야 유적지에서 출토된 항아리에는 카카오나무에 옥수수 신의 머리가 매달려 있는 그림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그들이 옥수수만큼 초콜릿을 귀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초콜릿에는 철, 마그네슘,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하며,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있어 여러 가지 효능을 제공합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초콜릿의 효능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트레스 감소


초콜릿에는 항산화 특성을 가진 여러 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 덕분에 초콜릿을 섭취시 스트레스를 감소할 수 있는 효능을 보여주며 심장병, 당뇨병, 파킨슨 병, 알츠하이머 병, 암 등 다양한 질병에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심장병 예방


정기적으로 초콜릿을 섭취시 얻을 수 있는 효능은 심장 질환을 앓을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초콜릿에 함유된 일부 성분은 심장병의 주요 원인인 고혈압 및 고 콜레스테롤과 같은 위험 요소에 영향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3. 두뇌 향상


초콜릿을 먹으면 집중력을 높여준다라는 말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건데요. 초콜릿을 섭취하면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할츠하이머, 파킨슨 병과 같은 신경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변비 해소


초콜릿 효능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을 자극해 배변을 촉진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과다 섭취시 과민성대장 증후군 또는 다른 항문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이어트

일주일에 5회 이상 초콜릿을 섭취하는 사람의 체질량 지수가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낮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얼마전 방송에서 운동선수가 말하길 굶을때는 지방으로 흡수되는것을 막으려 한다면 초콜릿을 먹어라는 말이 있었는데요. 살찌기 쉬운줄로 알고 있던 초콜릿의 반전적인 효능이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초콜릿의 부작용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비만, 중성지방이 높은 사람, 편두통, 역류성 식도염이라면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며 과다 섭취시 과민성대장증후군, 항문 질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 초콜릿과 우유를 같이 섭취시 초콜릿의 항산화 성분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다고 합니다.



초콜릿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