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의 효능

 

 

오미자에는 시잔드린, 고미신, 시트럴, 사과산, 시트르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며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강장제로 쓰이고 있으며, 기침이나 갈증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오미자의 효능 때문에 오미자는 오래 전부터 중국과 러시아의 전통적인 의약품이었고 다양한 질병에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 천식, 불면증, 신장 문제 및 설사 등 육체의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오미자, 오늘 포스트에서는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및 불안 해소 

 

 

 

오미자는 스트레스 수준을 낮춰주고 불안을 해소 해줌으로써 기분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체내의 스트레스 호르몬 을 감소시키고 스트레스로인한 인체의 변화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피로 회복

 

오미자를 섭취시 오랫동안 활력을 유지하고 건강한 세포 기능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중국에서는 환상적인 간 해독제로 알려져 있으며, 간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 산소를 비활성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 밖의 오미자 효능으로는 피부를 개선시켜주며 탄력을 유지하도록 해준다고 알려져 있어 여성이 주로 사용해왔습니다.

 

혈당 조절

 

오미자는 염증 반응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병을 예빵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아름다움과 노화 방지의 원천 오미자는 중국 왕실에 의해 소중히 여겨졌다고 합니다. 비타민 C와 E를 포함한 항산화 제를 함유하고 있는 오미자는 피부가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며, 피부 손상을 막아주어 여전히 중요한 식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오미자의 효능으로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오미자는 칼로리가 낮고, 차로 끓여 꾸준하게 마시면 영양소 공급과 체내의 지방을 배출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오미자 부작용

적당히 섭취시 안전하고 독성이 없는것으로 간주 되지만, 경미한 부작용으로는 소화 불량, 피부 발진이 포함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궁 근육의 수축을 촉진할 수 있음으로 임산부는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다면 하단의 ♡ 버튼 꾹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