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과일입니다. 깔라만시는 레몬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깔라만시를 복용법을 숙지 안 하고 섭취하신 분들이라면 매우 신맛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못 섭취 시 깔라만시 부작용을 겪으실 수도 있을 텐데요.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있을 법한 깔라만시 열매, 오늘 포스트에서는 다이어트 방법에도 좋은 깔라만시에 대한 효능과 부작용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효능입니다.

 

 

콜라겐 생산 촉진

깔라만시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 C는 신체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소 적으로 피부에 바르면 피부를 젊어지게 할 수 있으며 상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강 세정제

깔라만시의 신박한 효능으로 구강 세정제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깔라만시를 통해서 충치, 잇몸 출혈, 잇몸의 얼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완화, 신장 건강

깔라만시 복용법을 지켜 정기적으로 섭취 시 신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소변의 냄새를 줄이고 색깔을 밝게 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깔라만시 섭취는 해독작용으로 인해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기침 완화

요즘 날씨에 주변에 독감 걸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침이 심한 분이라면 깔라만시의 효능을 느껴보세요. 깔라만시에 설탕을 조금 첨가하여 레모네이드처럼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섭취 시 폐의 가래를 묽게 해 주며 기침을 멈추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 체계 강화

깔라만시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특히 면역력을 키우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 C, 바이러스 및 세균성 감염에 대해 내성이 생기도록 해줍니다. 깔라만시 복용법을 숙지하고 섭취하신다면 일반적인 감기, 독감 및 발열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다이어트 방법

깔라만시는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저칼로리 음료라고 합니다. 식사 전 깔라만시를 마시게 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저장된 지방을 제거하고 신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일부 언론사에서는 디톡스 과일이라고도 합니다. 다이어트시에 보조식품으로 깔라만시를 섭취해보세요.

 

고혈압 예방

깔라만시에는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과도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돌려주는 데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의 효능은 수도 없이 많은 효과를 가져다 주지만 깔라만시 먹는 법에는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임산부는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위경련, 소화 불량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살균되지 않은 주스를 마시게 되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임산부에는 태아에게 까지 직접적인 해를 끼칠 수 있어 치명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모르고 섭취 후 위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의사와 꼭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깔라만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