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과 음주만이 암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이 두가지를 제외하고도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는 우리의 일상 습관들로 인해 암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도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일상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에서의 암 발생원인

 

1. 수돗물 섭취

요즘은 공기나 물도 모두 깨끗하지 않습니다. 수돗물처럼 여과되지 않은 물을 마시는 것은 여러분의 몸에 암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수돗물을 그대로 마시지 마시고 펄펄 끓이거나 정수된 물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2. 뜨거운 음료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싶을때가 있을텐데요. 지나치게 뜨거은 음료를 마시는것은 식도암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적당하게 따뜻한 음료를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포장 용기

어려분이 자주 음식을 주문하는 사람이라면, 주의 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포장 용기에 담긴 음식을 다시 데우지 마세요. 고온에 노출되면 포장 용기에서 발암 물질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 

 

4. 앉아서 생활

현대인들은 대부분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건강에 가장 안좋다고 하는데요. 장시간 앉아 있거나 신체 활동을 하지 않게되면 몸 안에 암세포 형성을 촉진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귀찮더라도 몸을 생각해서 일주일에 한 두번은 걸어주시면 좋겠습니다. 

 

 


 

 


 

5. 드라이 클리닝 옷

드라이 클리닝 과정에서는 인체에 유해한 `pec`이라는 화학 물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드라이 클리닝으로 옷을 매우 자주 세탁하는 사람들은 위험 노출 수위가 아주 높으며 신장, 식도, 방광 암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6. 발효 식품

발효 식품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니 놀래셨나요? 발효된 음식은 보통 건강에 좋지만, 모든 발효 음식이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일부 발효 식품에는 다량의 아질산염과 질산염이 있다고 하니 잘 찾아보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7. 매니큐어, 페디큐어

이 두가지에 사용된 화학 물질이 있다면 그것은 피부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매니큐어는 암 발병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