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컴퓨터나 휴대폰 때문에 현대사회인들의 자세가 아주 나빠져 있습니다. 뒷목이 너무 아프다거나 뒷목의 뻐근함 등으로 일상생활을 하면서 아프고 불편함이 따르는데요.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은 스마트폰, 컴퓨터를 오래보는 분들이나 노화로 인해 추간판의 탄력이 줄어 나타나는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답니다.

 

방치하게 된다면 서서히 증상이 와서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게 됩니다. 팔저림이 심한 경우엔 전신마비 및 하반신 마비까지 올 수있기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목디스크 증상을 잘 파악해서 치료를 시행한다면 재발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꼭 미루지 말고 초기증상부터 잡아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일 수있고 뇌졸중에 의해 나타나는 팔저림,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나타나는 팔저림 등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깨통증이 동반해 자세를 불편하게 있을 수있는 증상도 목디스크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목에만 통증이 나타나는 것 보다는 목 주변에 통증이 생기고 어깨나 팔쪽에도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목디스크는 목이 살짝 아프거나 스트레칭만 조금 해서 풀면 금세 나아지고 계속 고통이 따르는게 아니라서 쉽게 방치해 놓는 질환 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은 생활을 하면서 어깨의 통증 뒷목의 뻐근함, 팔 저림등이 동반하는 통증이 반복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할 수있습니다. 보통 잘못된 자세로 오랜시간 있거나 잠잘때의 자세때문에 그날의 목이 뻐근하다고만 생각하고 치료를 놓친다면 나중에는 수술까지 필요하게 되기때문에 초반에 미리 예방 할 수있는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목디스크 자가진단

 

자가진단 방법으로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 뒷목이 땡기고 두통이 올 수있고 허벅지와 다리까지 아프고 저립니다. 손끝과 발끝이 저리고 시릴 뿐 아니라 다리의 혈액순환이 안되는 것처럼 무겁고 저림 증상이 동반됩니다. 통증에 목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신체 전체적으로 전달되어 축추와 신경을 눌러 전체적으로 저릴 수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목디스크의 증상을 조금씩 느끼고 있지만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아주 많기 때문에 자가진단으로 단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치료시기를 초반에 잡아 수술없이 완치받으시길 바랍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자주 풀고 그뒤로고 불편함이 사라지지 않고 저림이 시작된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야합니다. 검사를 통해 목,허리 등 처방을 받아 진료를 받고 꼭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더라고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물리치료 도수치료,운동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경차단술이라는 약물치료로 초기부터 잡고 재발율을 없애야합니다. 운동법도 중요하지만 바른자세의 생활습관을 바꿔 예방합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