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세금 신고/납부, 민원증명 발급, 현금영수증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조회와 같은 업무를 처리하고 관리하는 기관입니다. 회사에서 회계쪽 일을 담당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중 하나이지만 일반인 들에게는 조금 낮설기도 하는데요.

 

홈택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 입니다. 물론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이용가능한 부분은 있지만 정말 필요한 서비스는 공인인증서가 정말 필요합니다. 현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보시면 자주찾는 메뉴에 편리한 연말정산,연말정산간소화, 부가 가치세 신고, 부가세 신고도움 서비스, 사업장현향신고, 원천세 신고등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고 이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되있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필요한 기능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인터넷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예시를 들자면 기본적으로 자녀장려금을 신청할 때 자주 이용하셨을거라 추측이 되는데요. 먼저 아무포털 검색창으로 들어가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를 보시면 자주찾는 메뉴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직장인이라면 필요한 기능중 하나가 바로 연말정산입니다. 클릭 해보시면 국세청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는데요. 편리한 연말 정산 및 연말 정산간소화 이용방법을 알기위해 전화번호 126+1+5번을 눌러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었고 동영상을 이용한 연말정산 이용안내를 소개하시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에 대한 이해가 끝났다면 공제 자료 조회 버튼을 클릭을 하실텐데 방금 말씀 드렸듯이 이용안내를 소개받을때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안내를 받을수 있었다면 공제신고서를 작성하는 것은 주요서비스이기 떄문에 본인인증을 통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는 "개인이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인증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라고 분명하게 명시 되어는 만큼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똑같은 절차를 진행하더라도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셨다면 이제 간단하게 상단에 있는 메뉴들을 보겠습니다. 조회/발급의 경우 연말정산, 세금신고납부, 사업자상태를 관리할 수 있고 민원증명은 연중무휴24시간 외에 이용시간이 따로 존재하는걸 알 수 있고 주로 민원증명발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색기능을 통해 메뉴 검색과 통합검색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찾고자 하는 기능이 안보이거나 못찾을 떄 이용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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