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몹처리>

무공탄10 탄지공10 낙영장10 섭물진기10 섬열파10여래신장7 흡철장4 순보4 


<보스전>

무공탄10 번천장10 풍뢰일광포10 낙영장10 난화격10파쇄장7 벽력장4 순보4


<잡몹처리 콤보 순서>

섭물진기-흡철장-낙영장-탄지공(+여래신장,섬열파,무공탄,순보)




<잡몹처리 스킬트리 콤보정리> 

1. 섭물진기 : 넓은 범위의 몹들을 전부 끌어 모읍니다.

2. 흡철장 :  끌어온 몹을 홀딩하고 한번 띄웁니다.

3. 낙영장 : 에어본데미지 보너스 받으면서 한번 더 띄웁니다.

4. 탄지공 : 에어본데미지 보너스 받으면서 한번 더 띄웁니다.

5. 여래신장 : 다운데미지 보너스 받으면서 빙결을 겁니다.

6. 섬열파 : 엄청난 사거리와 데미지로 잡몹처리에 용이합니다.

7. 무공탄 : 짧은 쿨타임과 높은 데미지로 잡몹처리에 용이합니다.8. 순보 : 회피기,이동기,잡몹처리




<보스전 스킬트리 정리>

기공사는 근접/원거리 둘다 활용해야해서 까다롭지만, 대신 진입과 후퇴가 수월한 편입니다.

모션이 짧고 간결하면서, 데미지는 준수하고, 백어택 보너스가 있고,부위파괴와 무력화 옵션 위주로 세팅해봤습니다.

★ 백어택 : 파쇄장 벽력장 번천장 난화격

★ 무력화 : 중 중 하 

★ 부위파괴 : 2렙 2렙 1렙

8개 스킬슬롯 중 6개에 부위파괴와 무력화가 달려있습니다.


기공사가 파티버퍼의 역할도 어느정도 가능하긴 한데파티버프 지속이 너무 짧고, 범위도 쫍아서 파티버프 관련된 특성은 안 찍었습니다.(자기버프, 4초동안 30% 증가는 찍었습니다)


무공탄10 번천장10 풍뢰일광포10 낙영장10 난화격10

파쇄장7 벽력장4 순보4




A,S 근접스킬이고 쿨타임 똑같습니다. (1세트)

D,F 원거리스킬이고 쿨타임 똑같습니다. (2세트)

4개의 스킬 모두 모션이 굉장히 짧아서, 세트로 묶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보스가 그로기 상태일때는 스킬 전부다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트라이포드 정리>

Ctrl+F 로 스킬명을 검색하면 빠릅니다.




<섭물진기>

단단한갑옷

데미지감소 30% 특성입니다. 

기본옵션인 [피격자의 공격력 40% 감소]와 시너지를 냅니다.


공격강화 

툴팁에는 공격당 데미지 10% 점차 증가라고 써져있는데,3초 후에 터뜨리던 1초만에 터뜨리던간에

마지막 타격의 데미지는 일정하게 대폭 증가합니다. 

약점포착(피격이상 몹한테 데미지 50% 증가)보다 더 쌔집니다.


예리한판단 

마지막 강력한 1타격이 추가되고 범위내 몹이 전부 끌려옵니다.


<흡철장>

운용 집중

마지막 타격성공시 내공을 150 회복합니다. 

스킬구조상 내공소모가 굉장히 큰 편인데, 이 특성으로 훨씬 수월해집니다.


<낙영장>

치밀한타격 

넘어진 적을 한번 더 띄웁니다. 이 특성 덕분에 탄지공으로 연계 가능합니다.


무방비표적

이 특성 덕분에 1타의 데미지보너스가 150%이 됩니다


무도가의육감

특성은 하나인데 [공격속도 20%] [적 끌어모음] [데미지 100% 증가] 

꿀옵션이 3개나 달려있습니다.


<탄지공>

재빠른손놀림

탄지공이 은근 시전시간이 긴데, 이를 조금 줄여줍니다.


무방비표적

공중보너스 데미지가 30%에서 50%로 바뀝니다. (80% 아닙니다..)


초신속타격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여래신장>

공격강화

내공소모 20% 증가, 데미지 30% 증가


냉기공격

2초동안 얼립니다. 상태이상 면역이 없는 네임드몹 상대할때 아주 좋습니다.


<섬열파>

인내 강화

내공소모를 20% 낮춥니다. 잡몹트리에서 쓰이기 때문에 "약점포착"을 찍지 않았습니다.

이게 내공을 750이나 쳐먹기 때문에 20%라도 체감이 큽니다.


원거리타격

사정거리가 5m 증가합니다. 화면에 안보이는 지점까지도 맞습니다.


혼신의포격

피해량의 80%를 추가타격으로 내뿜습니다. 겁나 쌥니다. 

원거리타격 특성의 사정거리 보너스도 받습니다.


<무공탄>

속도 강화

내공소모가 20%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세번째 특성때문에 시전시간이 길어지는데, 이를 조금 커버합니다.


과잉공급

1발당 데미지 15% 증가합니다. 6발 발사하는 세번째 특성과 시너지를 냅니다.

보스전 내내 원거리만 유지한다면 "날카로운 공격" 특성이 더 좋은데,

근접/원거리 하이브리드 직업이다보니 이 특성을 활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무아지경

3발짜리를 6발로 날리니까 2배 쌔지겠죠?


<번천장>

뇌진탕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하]에서 [중]이 됩니다.

더욱 보스전에 적합한 스킬로 바뀝니다.


적극적인공격

피격이상 몬스터에게 데미지 50% 증가합니다.

그 대신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는데, 번천장 모션이 워낙 짧아서 괜찮습니다.


공간흡착

이 특성을 찍으면 번천장이 새로운 스킬이 되버립니다.

사정거리 9m의 초코볼을 날리는데, 모션이 짧은데 데미지가 은근 쌥니다.

데미지와 모션은 위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벽력장>

관통 강화

관통속성이 1레벨 추가됩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는 노멀스킬이었는데, 이 특성으로 보스전에 적합한 스킬로 바뀝니다.


<난화격>

공격 강화

내공소모 20% 증가, 데미지 20% 증가패널티가 있긴한데, 딱히 내공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후회없는공격

데미지가 20% 증가하고, 전방으로 5m 전진하면서 때립니다.

"냉정한움직임" 특성이 데미지 50% 증가이긴 한데,

추가타격 때문에 모션이 너무 길어져서 보스전에서 회피기와 함께 써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후회없는공격 특성은 모션이 간결하고, 특히 5m 전진하면서 타격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정말 편리합니다.


잔상공격

데미지가 2배 증가하고 쿨타임이 5초 늘어납니다.

모션이 길어지지도 않고 데미지만 2배 늘어나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파쇄장>

탁월한기동성

전진거리가 2m 증가합니다.


공격준비

4초동안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캐릭터버프)

파쇄장으로 접근과 동시에 버프를 발동시킨 후

핵심 딜링기인 "난화격"을 단독으로 쓰거나

벽력장-낙영장-풍뢰일광포-번천장 전부 다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풍뢰일광포>

1차특성

아무거나아무거나 찍으세요..


혹독한훈련

모션이 굉장히 간결해집니다.

"표적삭제" 특성이 데미지가 50% 증가에 차징스킬로 바뀌는데,

차징시간이 3초 가까이 됩니다. 해서 너무 비효율적이라 찍지 않았습니다.


폭발적인공격

거리가 4m 증가하고, 

피격이상 몹을 대상으로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보스전에 딱 어울리는 특성이네요.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6/1208?category=%EA%B8%B0%EA%B3%B5%EC%82%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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