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의 효능

시원 달콤한 맛이 일품인 배! 3000년 전 재배되기 시작하면서, 배의 맛에 반한 그리스의 역사가 호머는 '신의 선물'이라고 배의 효능을 극찬했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워낙 익숙한 과일인 배, 배는 85%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식감이 아삭하여 특유의 청량감을 준다고 하는데요.


영양학적으로 많은 가치가 있는 식품이라고는할 수 없지만 우리 몸에 유익한 생리활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하게 섭취시 여러방면으로 배의 효능을 알 수있다고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진 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기관지 건강

잘알려진 배의 효능으로는 기관지 건강에 좋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으려나요? 배에는 항알러지, 항염 효과가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이 기침, 가래, 기관지염 등을 완화시키는데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어렸을때 기관지가 안좋아서 할아버지께서 배즙을 그렇게 해주셨었는데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두번째. 뇌졸증 예방

배에는 페놀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한 혈관 손상을 막아주고 혈류를 개선시켜 뇌졸중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배의 효능중 하나라고 합니다.
 

세번째. 탁월한 항암효과

유방암, 대장암 등의 발생 위험을 줄여주고 탄 음식으로 발생하는 발암물질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배의 효능중 실제 연구결과에 따르면 탄 음식이나 흡연으로 인해 생긴 발암물질의 체외 배출을 촉진시켜주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네번째. 숙취해소

배는 수분과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배를 섭취시 체내의 알콜 성분 해독을 촉진시켜줌과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배의 효능중 하나인 배 껍질에 함유된 알부틴이라는 성분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섯째. 이뇨작용

배의 효능중 대표적으로알 수 있는 것은 이뇨작용에 아주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소변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다거나, 변비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에게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타.

이외에도 배의 효능에는 피로회복, 부종개선, 스테미나 증강, 피부미용, 자외선차단등이 있으며 칼리로니는 적고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면서 피부미용에 좋다고도합니다. 단, 몸을 차갑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설사를 자주하거나, 냉증이 있는 분들은 드시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트에서는 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