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주스 효능

 

사과 주스는 서계에서 가장 흔한 과일 주스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 인구 기준으로 중국, 폴란드, 미국, 독일이 주도 하고 있습니다.  사과는 단백질과 비타민 C 및 E를 제공하는 동시에, 풍부한 양의 철분과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과일인 사과, 그렇다면 사과 주스의 효능은 어떨까요?

 

다른 비타민 농도는 낮은 편이지만 사과 주스는 건강한 뼈를 촉진시킬 수 있는 붕소를 포함한 다양한 미네랄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사과주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부의 활기

사과 주스의 높은 비타민 C 성분으로 인해 우리 피부에게 건강을 가져다 줍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폴리페놀 성분은 식물이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생성된 항산화물질중의 하나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피로 회복 

사과주스의 효능 두번째 피로 회복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A를 비롯한 구연산, 사과산과 같은 유기산이 젖산을 분해해 에너지로 변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히스티딘이라는 성분으로 혈압을 조절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3. 근육 강화

하루에 사과 1개를 섭취할 시 칼륨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게 되는데요. 칼륨은 근육과 신경이 제 기능을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영양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사과주스에는 혈당 조절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배출, 체지방을 분해 해주기 때문에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줍니다. 

 

 

 

 

5. 호흡기 질환 개선

비타민 C는 면역체계를 강화해주는 것으로 잘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천식이나 기침 등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중이신분에게 사과 주스 한잔이 많이 도움된다고 합니다. 

 

사과주스의 효능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 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