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차 효능

연근차는 한방에서 약이 되는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변비에 효과적이고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담석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수술 뒤 발생하는 변비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연근 반 뿌리에 물 300ml의 비율로 섞어 끓이는데, 연근을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담고 물을 부어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줄여 10 - 15분 정도 더 끓이는 것이 정석이라 합니다.

반찬으로도 많이 먹지만 차로도 섭취할 수 있는 연근, 이 연근에는 과연 어떤 효능를 지니고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연근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암의 예방과 치료

 

연근차에는 암세포의 증식과 변이를 막을 수 있는 특성을 가진 항산화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 뿐만 아니라 세포의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기침 및 감기 진정

연근차의 두번째 효능입니다. 연근차는 전통적으로 감기약 및 기침을 위한 완화제 역할을 해왔는데요. 이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C가 함유 되어 있기때문입니다.

 

3. 피부 노화 방지

 

연근차는 항산화 물질 인 케르세틴, 루테올린 및 페놀 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며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고 부드럽고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지혈 효능

연근에 [탄닌] 이라는 성분은 상처를 빠르게 아물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연근을 날것으로 먹으면 열을 떨어뜨리고 어혈을 풀며, 소염과 지혈작용을 하고, 열병이나 출혈성 질환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치매 예방 

치매만큼 가슴 아픈 일은 없습니다. 예방할 수 있으면 해야하겠죠.. 치매가 발생하는 이유는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티콜린]이라는 성분을 분비하는 기능이 저하되어 생기는 것인데, 연근차의 효능중 하나는 이 물질을 촉진시켜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는 것과 함께 기억력 향상에 효과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제 연근차의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연근차 부작용 

연근차를 마실때 굳은 변이 나올 때, 소변의 양이 적을 때는 피해야 하며,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분은 생리 중에는 날것으로 먹지 않아야 합니다.

 

 

연근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 버튼 꾹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