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효능


귀리는 지구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곡물이라는 사실을 아십니까? 글루텐이 없는 곡물이며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섬유 및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글루텐이라 함은 밀가루,호밀 등 모든 밀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변비 또는 설사같은 소화장애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이 귀리에는 없다는 것이죠.


또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귀리에는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체중 감소, 혈당치 저하 및 심장 질환 위험 감소가 있는데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귀리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귀리에 함유 된 항산화 물질은 심장병에 도움이되며 식이 섬유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식물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 해소


귀리는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을 조절 하여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저 또한 아침에 매일 귀리로 식단을 이루고 나서 변비 문제가 해소되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식단에 귀리를 포함 시켜보는것은 어떠신가요? 아주 고소하답니다.


혈당 조절


귀리를 섭취시 혈당을 안정시켜주며 특히, 당뇨병의 위험을 낮춰주는 것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분이라고 하시면 귀리를 규칙적으로 섭취해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암 예방


귀리의 효능 네번째. 귀리에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난소 암 등 호르몬 관련 암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남녀 상관없이 귀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혈압 감소


고혈압을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귀리를 섭취하세요. 귀리의 효능에는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침 또는 점심 식단에 추가하시면 좋겠습니다.


에너지 증가

우리 몸의 에너지 생산의 핵심인 성분이 귀리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심장 근육을 돕고 혈압을 조절하여 심장 발작, 뇌졸중을 예방합니다. 또한 신체의 적절한 포도당과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효과적인 귀리 다이어트


제가 귀리를 먹게된 이유인데요. 귀리 속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몸속 지방을 흡수해 배변 활동을 통해 배출하게 됩니다. 모 TV 프로그램에서는 10일 만에 5kg 감량하신분이 있어서 완전 히트였더라죠.. 



귀리 효능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