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실시간 티비보는 날이 더 많아졌습니다. 가끔 장시간 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서 취미를 즐기고 있노라면 이제는 누워서 모바일로 보는 이재미 이만한 것이 없더라구요. 시대가 흘러가면서 참 많은게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어렸을때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 꼭 부모님 또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머리 안좋아진다 눈 안좋아진다 말씀들 하곤 하셨는데 뭐.. 물론 그말도 맞지만 요즘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실시간 티비 보면서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요즘 시대는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없어지고 있지만 실시간 티비를 볼 수 있는 곳이 아에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어둠의 경로 뿐이 아니어도 좋은 곳이 많기 때문에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방송이 종료될때까지 옆으로 누워서 시청하다가 삐소리가 나면서 국가 노래가 나오던 때였는데 요즘은 인터넷 티비 서비스가 등장하고 24시간 방송되는 채널들이 너무 많아서 볼것도 많고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실시간 티비 제공하는 업체도 많구요.

 

 

이런 업체들중에는 통상적으로 말하는 방송사들인데 mbc, kbs ~~ 등등 많은 방송사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방송사 이름을 보면 유료라고보고 놓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인터넷을 사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KBS 에서 실시간 티비를 볼 수 있는지 찾아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인기있는 방송 VOD 나 기타 광고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에 있는 온에어라는 것을 활용하면 실시간 티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왼쪽 메뉴 전체 보기를 누른다음 본인이 시청하고 싶은 채널을 확인하고 들어가셔서 실시간으로 티비 시청을 할 수 있는 겁니다. 다른 포털 사이트와는 다르게 여기서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방송을 볼 수 가 있는 것입니다. 

 

 

또 본인이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예능 스포츠 시사교양 프로그램이 있다면 상단 메뉴에서 원하는 영역으로 이동해서 찾아볼 수 도 있습니다. 이 기능들을 이용하면 지난 방송들도 찾아볼수 있으니 편성표도 확인하고 실시간 방송을 놓치지 않는것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한 프로그램을 예로 들어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서비스 전체 보기로 이동한다음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방송중이거나 방송되었던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연중 라이브를 선택해보았습니다.그럼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면서 VOD 와 티비프로그램 클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영상들은 무료로 제공되구요! 그래서 실시간 티비를 보다가 조금 다른 방송을 보시려거든 이런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외에 다른 실시간 티비 다시보기하는 곳도 소개해드릴려 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다른 채널 보는 방법들은 차근차근 하나씩 작성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