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의 효능

옥수수는 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물입니다원산지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높이는 2~3m에 달합니다옥수수는 전분이 주 성분이며, 흔히 전분의 함량으로 찰옥수수와 메옥수수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옥수수는 노란색이지만 빨강주황자주파랑흰색검정색의 다양한 색상으로 생산되기도 합니다이러한 옥수수는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과 비타민칼륨철분미네랄 및 기타영양성분과 향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체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옥수수 효능에 6가지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 효능

 

1.피부미용

흔히들 아는 옥수수 수염을 달여 마시는 옥수수 수염차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에 있는 여드름과 잡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옥수수의 씨눈 효능에는 피부건조와 노화를 억제할 수 있는 요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2.변비예방

옥수수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변비 예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다이어트

옥수수의 칼로리는 100g 106kcal입니다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용 됩니다그렇지만 비타민과 무기질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하여 옥수수만으로는 영양성분이 충분하지 않으며 콩이나 우유를 곁들여 먹어야 합니다.

 

4.당뇨병

옥수수의 수염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지만 한방에서는 당뇨병과 신장염의 치료제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또한수염에는 이뇨 효과 라는 것이 존재하며 붓기를 빼어 부종을 제거 하는데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5.눈건강

옥수수는 황색 옥수수 효능이 영양과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비타민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눈건강에 유익한 루테인이 들어있다고 합니다이 루테인은 백내장과 황반변성이라는 질병에 효과적입니다.

 

6.치아건강

옥수수에는 치아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잇몸질환을 개선해주는 베타시스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성분은 잇몸약의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염증이 많이진행되었을 경우에는 전문의를 찾아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