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효능

어느덧 2019년의 절반이상이 지나고 귤의 계절인 가을이 왔습니다. 새콤달콤한 귤은 한 개 두 개 먹다보면 계속 먹게 될 정도로 중독성 있는 과일인데요. 귤은 비타민의 보물창고로 불릴 정도로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해서 면역력 증가, 항산화작용, 피부미용은 물론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많은 효능을 가진 귤은 과육뿐만 아니라 껍질도 약재로 쓰는 등 버릴게 없는 과일입니다. 귤을 까고 남은 귤껍질을 잘게 썰어서 일주일 정도 말린 뒤, 이것을 뜨거운 물에 우려낸 진피차또한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귤의 종류는 금귤과 밀감, 천혜향, 한라봉 등이 생산되며 제일 유명하고 알려진 귤의 품종은 밀감으로서 맛은 새콤달콤하며 다른 감귤에 비해 식감이 무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 포스트에서는 귤의 효능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귤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는 피부를 재생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c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피부노화를 막으며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미백효과와 피부트러블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귤의 이러한 성분들은 젊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2. 혈압유지

귤에는 특히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등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고혈압은 뚜렷한 증상이 없이 찾아와서 소리 없는 죽음의 악마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매우 위험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혈압관리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인 귤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3. 면역력 향상

비타민 c는 우리 몸이 성장하고 발달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이며, 상처를 치료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등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합니다. 이와 더불어서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도 있는데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질병에 걸리기 전에 미래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사실이죠. 면역력이 좋으면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니 맛있게 귤을 먹으면서 건강도 챙기세요.

 

4. 콜레스테롤 조절

요즘 많은 사람들이 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고민들이 많으시죠?

콜레스테롤은 호르몬과 비타민을 만들며 몸에 필수적인 요소지만 흔히들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은 고지혈증 등 다양한 성인병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귤은 장에서 지질 흡수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 변비 개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장내 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번 화장실 들어갔다 하면 큰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 변비. 변비는 그냥 방치할 경우 치질을 유발하고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확률이 올라가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니 잘 관리해야겠죠? 이외에도 귤의 항산화 성분이 변비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니 일석이조라는 사실.

 

6. 다이어트

귤의 성분 중 헤스페리딘과 펜틴이라는 성분은 지방질 흡수를 방지하여 체중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과 수분을 보충해 주고 100g당 혈당부하 수치는 대략 4정도여서 다이어트 및 건강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불러오는 배의 포만감은 다이어트의 최대 적 식욕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상 6가지 귤의 효능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탈이 날수 있으니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게 몸에 더 좋다는거 잊지 마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