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은 전 세계에서 먹는 가장 인기있는 고기로서 닭 가슴살 또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닭 가슴살은 껍질이 없고 뼈가 없고, 단백질이 많아 체중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닭 가슴살은 비타민 E, 비타민 B6, 비타민 B12와 같은 필수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고. 닭 가슴살에도 미네랄은 철분, 칼슘, 아연 및 칼륨등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닭 가슴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 가슴살의 8가지 효능

 

닭 가슴살 효능 10가지1.jpg

 

1. 높은 단백질 

닭 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닭 가슴살 100그램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양은 18g정도라고 하는데요. 단백질의 효과는 강한 근육을 만들어주면서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2. 미네랄과 비타민

닭 가슴살에도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백내장과 다른 피부 질환과 같은 여러 문제를 예방하는데 유용한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소화기관을 개선해주며, 심장 질환등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닭 가슴살 효능 10가지2.jpg

 

3. 체중 감량

닭 가슴살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 체중 감량을 위해 주로 권장되는 음식입니다. 효과적인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기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해요.

 

4. 혈압

닭 가슴살이 혈압을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닭 가슴살을 섭취하게 되면 혈압 조절에 유용하다고 하는데요. 고혈압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은 닭 가슴살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닭 가슴살 효능 10가지3.jpg

 

5. 암 위험 감소

연구에 따르면 닭 가슴살 섭취시 암, 특히 결장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6. 신진 대사 촉진

닭 가슴살은 대사성 세포 반응과 효소를 촉진시키는 비티만 B6을 함유하고 있어서 닭 가슴살을 먹으면 혈관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유지시켜주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운동시 신체가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닭 가슴살 효능 10가지4.jpg

 

7. 두뇌 발달 

닭 가슴살에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아미노산은 뇌 신경전달물질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닭가슴살을 꾸준히 섭취시 두뇌발달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8. 피부 미용, 항암 작용

닭 가슴살의 효능중 하나로써 셀레늄이 풍부하다고 해요. 이 셀레늄은 우리 몸에서 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갑성선 호르몬의 생산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할 뿐 아니라, 아토피,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에도 매우 효과적이며 전립선 암, 대장암, 폐암 등 주요 암 발생률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